完整列表

微信咨询

微信咨询

CONSULTATION

小红书

微博

微信公众号

量身定制式, 诊断适合自己的案例

언론보도 관리

Lesart consultation

출산 후 처진 가슴 해결방안은? - 레아트 성형외과 문성준 원장

2019-02-27

최근 모유수유가 아이의 면역력 증진과 정서 발달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알려지면서 대다수의 여성들이 모유수유를 시행하고 있다. 

반면 출산 후 겪는 가장 큰 신체변화인 ‘가슴 처짐’으로 인한 우울증과 여성으로서 자신감 상실과 같은 스트레스 또한 적지 않다.


출산 후 가슴 처짐의 주요 원인은 출산 후 신체의 호르몬 체계가 변화하고,모유 수유로 인해 유방 조직에 노화현상이 생김에 따라 가슴의 탄력이 현저히 떨어져 전체적 가슴 모양이 아래로 처지고 볼륨이 줄어들면서 가슴이 처지게 된다.

대다수의 여성들이 가슴 처짐으로 인해 가슴 성형까지 고민할 정도로 신체 부위 중 가슴을 가장만족하지 못하는 부위로 손 꼽았으며, 이처럼 현대 사회의 여성들이 인식이 많이 변화했다.

그렇다면 출산후 다시 예전처럼 볼륨감 있는 가슴을 되찾고 싶다면 일반적인 가슴성형이 답일까?


보편적으로 가슴성형은 보형물 삽입을 많이들 생각하지만, 이것 만이 꼭 답은 아니다. 출산후 개개인의 처진 가슴의 원인과 개선방안을 잘 고려하면, 예전처럼 볼륨감있고 탄력적인 가슴을 가질 수 있다,

최근 가슴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과 문제점이 야기되고 더불어 인위적인 가슴모양 및 촉감에 대한불호로 인해 다른 시술을 통해 부작용이 적고 보다 본인의 가슴 같이 자연스러운 볼륨감 및 촉감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보형물삽입의 경우 가슴의 크기를 충분히 확대하고, 봉긋한 가슴 모양을 만들수 있는 반면 가슴의 모양이 부자연스럽고 사후 관리가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유방 주변 조직들이 구형구축으로 인해 딱딱하게 굳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수술 흉터도 비교적 오래 남아 이에 따른 걱정으로 인해 수술 또한 쉽게 선택하지 못하고 있다.


반면 자가 가슴지방이식 경우 허벅지, 복부나 허벅지와 같이 지방이 많은 부위의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가슴에 이식함으로서 지방을 채취한 부위의 체형도 동시에 개선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인공보형물과 같은 이물감이 없으며, 본래 자기 가슴처럼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촉감으로 개선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처진 가슴으로 인해 성형외과적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비용과 단순 효과에만 관심을 두는 것 보다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 담 및 진찰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덧붙여 지방 생착률이 높고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병원을 선택해야 가슴 지방 이식 후 유지 기간이 길고 환자 개개인의 건강상태 및 최적의 개선 방안 등을 세밀하게 확인 후2차 3차 발생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가슴 지방이식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수술에 따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충분한 상담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뉴스포인트 기사 발췌